남현우 개발자
57분
2023.09.12
경영학과를 다니던 현우님은 문득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내 손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처음 개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42 Sillicon Valley (수강료가 없는 개발 교육기관)에서 개발 교육을 듣기 위해 미국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개발 공부가 재밌지는 않았습니다. 하나의 버튼을 만들기 위해 언어를 공부하고, 여러 개의 로직을 짜고, 개발 환경을 세팅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고 느끼셨대요. 그렇다면 그렇게 비효율적이라고 느꼈던 개발에 어떻게 빠져들게 되었고, 이렇게 만족하면서 개발자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게 되신걸까요?
이번 웨비나에서는 경영학도 출신인 현우님을 모시고 문과 출신 개발자로 겪었던 어려움과 극복방법, 우아한형제들 (배달의 민족) 개발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 지망생이 개발 공부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고, 개발 공부 노하우를 배워가세요.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목표만 명확하다면, 전공자인지 비전공자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목표만 명확하다면, 전공자인지 비전공자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찐 문과생 출신이던 현우님이 왜 개발을 공부하고자 결심했는지, 그리고 42 Sillicon Valley에서는 어떻게 개발공부를 하셨는지. 비전공자 출신이 겪었던 어려움엔 어떤 것이 있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이번 강연을 통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개발 공부를 처음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42는 교강사, 등록금, 커리큘럼이 없는 부트캠프로 유명합니다. 어떠한 공부 방법도 알려주지 않아 스스로 공부하고, 동료와의 코드 리뷰를 통해 학습해야 했습니다. 문과생 출신으로 개발자가 된 현우님은 처음에는 이런 교육방식을 보고 ‘컬쳐쇼크’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료들과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의 코드를 리뷰해 주면서 더 좋은 코드로 만드는 것이 개발 문화임을 알게 된 후 오히려 개발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오픈소스, 코드 리뷰 등 개발자의 공유 문화에 대해, 그리고 동료와의 협업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현우님이 재직 중인 우아한형제들은 어떤 문화를 갖고 있을까요? 평소 우아한형제들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강연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의 개발문화를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