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92%, 항해99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수천 명의 개발자를 취업시킨 항해99만의 특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Oct 20, 2023
취업률 92%, 항해99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
시작만큼 중요한 것이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것입니다. 항해99의 성공적인 마무리는 ‘수강생들이 좋은 개발자가 되어 성장할 수 있는 회사에 취업하는 것’인데요. 항해99에서 제공하는 여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모각지

현업에 종사하는 개발자 멘토님들은 ‘수료 후 1주일에서 1달’을 취업 준비에 있어 황금 타이밍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동안 배운 것을 가장 생생하게 이력서와 면접에서 녹여낼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인데요. 황금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는 여러 기업에 지원해 보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모각지’입니다. 모각지는 ‘모여서 각 잡고 지원’한다는 의미의 오프라인 취업 프로그램으로, 두 가지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세션은 시니어 개발자의 특강입니다. 강연은 주로 ‘주니어 개발자가 빠르게 취업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여러 곳에 지원해 보는 경험이 왜 중요한지, 기술 면접에서 중요한 점은 무엇인지 등 시니어 개발자의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세션은 이력서 지원 시간입니다. 항해99 출신의 현업 개발자 버디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으로 이력서를 작성합니다. 스파르타의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기업에 지원해 봅니다. 두 가지 세션과 더불어 온라인 공간에서만 만났던 동료들을 실제로 마주하여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notion image

취업 대비반 · 유니콘 대비반

취업 대비반과 유니콘 대비반은 더욱 적극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취업 스터디입니다.
취업 대비반은 심화 학습이 필요한 부분에 따라 이력서·포트폴리오 스터디와 기술면접 스터디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매일 주어지는 과제를 개인별로 풀어본 뒤, 팀별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또, 이력서 페어 리뷰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이력서를 발전시킵니다. 더불어 주 2회 버디 스터디와 멘토링을 제공하는데요. 버디 스터디는 기술 매니저가 1:1 이력서 피드백을 제공하며, 멘토링에서는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SK 등 대기업에서 커리어를 쌓은 시니어 개발자를 멘토로 모시고 있습니다.
유니콘 대비반은 IT 대기업 및 유니콘 기업으로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IT 대기업의 공채 전형에 대비한 3주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Spring팀은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와 서버 개발 과제, React팀은 코딩 테스트와 모의 면접을 대비하게 됩니다. 오늘의 집, 배달의 민족 등 유니콘 기업에 재직 중인 개발자가 멘토로 함께합니다.

장학생 인턴십 : <DevCamp/>

<DevCamp/>는 팀스파르타의 장학생 인턴십입니다. 팀스파르타 CTO에게 직접 코칭을 받으며 실사용 서비스를 만드는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기간은 프로젝트에 따라 상이하지만, 약 3~4개월 정도이며 오프라인 풀타임으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총 4 기수가 수료했으며 2 기수가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웹개발, 앱개발, 게임개발 분야 등 다양한 분야를 교육하고 있는데요. 모의 면접 SaaS, 하이퍼 캐주얼 게임, VOD 스트리밍과 같은 여러 서비스를 제작했습니다.
<DevCamp/>에서는 팀스파르타 CTO가 직접 ‘프로그램 잘 만드는 법’을 코칭해 드립니다. 잘 만든 프로그램은 가독성 좋은 코드, 구성요소 간 의존성을 잘 통제하는 구조, 속도 빠른 테스트와 같은 특징을 가지는데요. 혼자서 깨우치기 어려운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프로그램을 잘 만드는 개발자로 거듭납니다.
<DevCamp/>는 ‘자기 주도적 압축성장’을 지향합니다. 동일한 환경 속에서 얼마나 성장하는지는 오롯이 교육생 스스로에게 달려있는 것이죠. 따라서 스스로 성장할 줄 아는, 성장욕 있는 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오롯이 <DevCamp/>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매달 학습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팀스파르타 지원 시 기술 인터뷰를 면제해 드리며, 팀스파르타 CTO 명의의 추천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진행 모습
진행 모습
 
“데브캠프에 와서 기획한 아이디어를 1~10까지 모두 혼자 구현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코드구현의 경험이 없어서 불안해하실 수 있는데, 저 역시도 그랬지만 막힐 때마다 방향을 잡아 주시고 대안을 찾아주셔서 개발자로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법, 막힐 때 해야 할 행동들까지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업 개발자 분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점도, CTO님의 코칭(피드백, 문제 접근 방법)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즐거운 분위기에서 몰입할 수 있다는 점 등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높은 취업률이 가능했던 이유

항해가 취업률 92%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체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항해99의 할 일은 수강생들이 수료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취업이라는 결실을 맺어야 하죠. 항해99는 수강생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취업’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개발자가 되겠다는 열정만 가지고 오세요. 취업까지의 과정은 항해99가 함께 하겠습니다.
 
CREDIT | 김진원 팀스파르타 에디터
 

📍항해 개발자 취업 리부트 코스가 론칭되었습니다.

1년 이내 미취업 시 교육비 0원. 반드시 취업까지 책임질 수 있다는 항해의 자신감입니다.
높은 수준의 개인 프로젝트 경험이 없는 개발 유관 전공자, 전반적인 학습이 부족한 부트캠프 수료생이라면 개발자 취업 리부트 코스에 합류하세요. 항해가 쌓아온 모든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갈수록 높아지는 개발자 취업의 벽, 개발자 취업 리부트 코스로 10주 만에 취업의 문을 열어 보세요.
*항해99 코스 리뉴얼로 인해 기존 개발자 코스는 모집이 종료되었습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